홈페이지 메인아이콘 대학원 소개 > 대학원장 인사말
더나은 미래가 시작되는 충북대학교 따뜻한 나눔으로 사회적 변화를 주도하는 대학, 충북대학교입니다.

대학원장 인사말

  • print

충북대학교 대학원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충북대학교 대학원은
현재 65개 학과, 3개 학부(정원 725명)의 석사과정과 58개 학과 3개 학부(정원 342명)의 박사과정, 18개 기관의 학ㆍ연ㆍ산 협동과정, 17개 과정의 학과 간 협동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대학원은
그간 석사 13,000여명, 박사 3,500여명, 50명의 명예박사를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고급 두뇌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충북대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대학원은
고급 인력 양성과 심도 있는 학문 연구의 요람입니다. 우리 대학원은 순수학문과 응용학문, 다양한 학문들 간의 융합 학문에 관한 심도 있는 연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순수 학문 연구, 최첨단의 학술 연구, 현장 적용성이 뛰어난 실무 기술이 뛰어난 인재 양성의 요람입니다.

충북대학교 대학원은
인간미 넘치는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우리는 학생 한 명 한 명을 귀중한 인재로 보살피고 가르칩니다. 최대한의 장학금 혜택, 기숙사를 비롯한 각종 편의 시설, 국내 최고 수준의 캠퍼스에서 보람 있는 대학원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대학원은 여러분의 삶을 책임지는 생활공동체입니다. 동료, 선후배들과의 인간적 교류는 물론이고 대학원 내에서의 학생활동은 여러분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뛰어난 교수진들의 지도가 필요한 사람, 인격 함양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은 사람, 각계각층에서 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지도자가 꿈인 사람은 충북대학교 대학원으로 오십시오. 순수 학문공동체, 최첨단 학술 공동체, 인간미 넘치는 공동체인 충북대학교 대학원이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원장 직무대리 이준수